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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어싹, 전국 삼성스토어에 화재진압장비 '질식소화덮개' 납품
자동차 부품 전문 제조기업 ㈜라지의 화재진압장비 질식소화덮개 브랜드 파이어싹(FIRESSAK)이 24년 6월~7월 전국의 삼성스토어에 차량용 질식소화덮개와 보관함 46SET를 납품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10월까지 7SET를 더 납품하고 2025년에도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파이어싹은 수도권, 강원, 충청, 경상, 전라, 제주지역 등 전국 삼성스토어에 직접 설치 및 사용 방법 등 제품에 대한 설명을 진행했다. 파이어싹은 그동안 소방서와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기아자동차 화성공장, 전국의 KT 지점 등 대기업에도 납품해왔다. 이번 삼성스토어까지 납품하면서 질식소화덮개 전문브랜드로써의 입지를 더욱 굳히게 됐다. 파이어싹은 차량용 질식소화덮개, 실험실용 질식소화덮개, 가정용 질식소화덮개 등 다양한 질식소화덮개를 제조 및 판매하는 국내 기업이다. 차량용 질식소화덮개는 전기차 화재를 초기 진압할 수 있는 신속하고 안전한 소화 방법으로, 화재 시 발생하는 유독가스를 차단해 화재 확산을 방지하는 원리다. 파이어싹 관계자는 "STS사, All실리카를 사용했으며 국내 최초로 행안부 재난안전인증과 혁신제품 인증 및 조달청 G- PASS기업 지정(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을 받아 무분별한 질식소화덮개 시장에 기준을 만들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질식소화덮개의 가장 큰 차이는 품질과 서비스로 1400도의 내열온도를 가지는 실리카 원단을 사용하였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주기 제조라인을 가지고 있는 업체인 만큼 제조와 유통, A/S가 신속하게 이루어진다”고 덧붙였다. 또한, 원단의 내열도와 동일한 스테인리스 스틸 봉제사를 사용하여 기존 사용되었던 평범한 봉제사를 사용한 제품에서 벗어나 화재진압 시 내열도로 인한 원단이 분리되는 치명적인 사고를 사전에 예방이 가능하다. 관계자는 "저가 유리섬유 원단 및 제품을 해외에서 수입・유통하는 업체와 달리 파이어싹은 원단 제직, 코팅, 봉제, 검수, 출고까지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여 제품개발・제조과정부터 출하까지 모든 과정을 시스템화하여 운영하고 있다"며 "국가 인증을 받은 제품임에도 최상의 품질・ 최고의 서비스를 위하여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파이어싹은 앞으로 국내 시장을 기반으로 조달청 G- PASS기업 지정(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까지 받음으로서 해외 시장 진출도 적극적으로 추진중이다.
2024-0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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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어싹, 행정안전부 과천청사 질식소화포 납품
국내최초, 유일 행안부 재난안전제품 인증과 혁신제품인증 받은 질식소화포 규정 없는 질식소화포 시장에 기준 개척 자동차 부품 전문제조 및 화재진압용 질식소화포 제조기업인 ㈜라지의 파이어싹(FIRESSAK)이 행정안전부 과천청사에 질식소화포를 납품했다고 10일 밝혔다. 파이어싹은 지난해 6월 품질, 성능, 기술을 평가하여 재난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우수 기술이 적용된 제품에 수여되는 행정안전부의 ‘재난안전제품 인증서’를 받은 바 있다. 파이어싹은 화재를 초기진압하기 위해 제작된 질식소화포 브랜드로 행정안전부의 ‘재난안전인증서’와 조달청의 ‘혁신제품인증’을 받은 국내유일 국가 품질 인증 질식소화포 제품이다. ‘재난안전제품 인증’이란 국민안전과 밀접한 제품에 대해 기존에 사용되었던 평범한 제품이 아닌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우수 기술이 적용된 제품에 대해 국가가 공식적으로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로 국민 안전에 기여할 수 있고 혁신성이 높은 제품에 수여한다. 관계자는 "이번 행정안전부 과천청사 납품은 재난안전제품을 인증한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인증에 대한 공신력을 높이고 다시 한번 품질을 인증한다"고 밝혔다. 파이어싹은 연소되지 않는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실을 질식소화포에 도입한 점에서 혁신성을 인증 받았으며, 기존 질식소화포 기술의 경우 넓은 각 면을 연결하는 실까지는 방염처리 되지 않았으나, 파이어싹은 방염 재질의 재봉사로 이러한 부분에 차별성을 부여하여 1400도 온도에서도 내화와 내구성을 유지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전기자동차 차량 화재뿐 아니라 주차장, 캠핑장, 성능시험장, 실험실, 터널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이미 여러 소방 본부와 한국도로공사 및 공공기관, 기업, 아파트, 빌딩 등 지하주차장이 설치된 곳 들에서 파이어싹의 질식소화포 비치를 도입한 상태다. 박철현 파이어싹 대표는 “소방 안전 제품의 경우 재산뿐 아니라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수단이기 때문에 제품 선택시 검증되지 않은 무분별한 저가의 저품질 제품에 현혹되지 말고 국가의 검증을 거친 인증서를 확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국내 최초로 재난안전인증 및 혁신제품 인증서를 획득한 유일한 질식소화포 브랜드이지만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여 기술력을 바탕으로 믿을 수 있는 재난안전안전 제품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2024-0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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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어싹, 역대 최대 규모 ‘2024 국제소방안전박람회’ 참가… 국내 최초 ‘질식소화포’ 기술력 자랑한다
자동차 부품 전문 제조기업 ㈜라지의 화재진압장비 질식소화포 브랜드 ‘파이어싹(FIRESSAK)’이 대구 엑스코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리는 ‘2024 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 참가, 기술력을 자랑한다. 5월 22일부터 3일동안 소방방재청과 대구광역시 공동 주최로 열리는 ‘2024 국제소방안전박람회’는 국내 유일의 소방 안전 전문 박람회로 다양한 장비와 기술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비즈니스 상담, 각종 세미나 등이 열리는 대한민국 대표 산업형 박람회다.‘파이어싹(FIRESSAK)’은 국가가 성능, 기술 등의 평가항목을 바탕으로 수여하는 조달청 혁신제품인증 및 행정안전부 재난안전인증을 받은 국내 유일, 국내 최초의 질식소화포이다.‘파이어싹(FIRESSAK)’은 2019년, 소방서 요청으로 해외 수입중인 질식소화포의 국산화 개발에 성공한 대표적인 질식소화포 브랜드다. 기존 제품인 단열 및 흡음재 부품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시작해 2020~2021년 행안부 재난안전제품개발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 2023년 6월과 7월에는 국내최초, 국내유일 행안부 재난안전인증과 조달청 혁신제품인증을 획득했다.‘파이어싹(FIRESSAK)’ 관계자는 “이번 국제소방안전박람회를 찾는 소방 구매담당자, 건설사 및 정부 지자체 바이어들의 경우 타사와 파이어싹(FIRESSAK) 질식소화포의 차이에 대해 주목해야 한다”며 “질식소화포 가장 큰 차이는 품질과 서비스로 1,400도 내열온도를 가지는 실리카 원단을 사용했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주기 제조라인을 가지고 있는 업체인 만큼 제조와 유통, A/S가 신속하게 이뤄진다”고 기술력을 자랑했다.특히 ‘파이어싹(FIRESSAK)’은 원단의 내열도와 동일한 스테인리스 스틸 봉제사를 사용해 기존 사용됐던 평범한 봉제사를 사용한 제품에서 벗어나 화재진압 시 내열도로 인한 원단이 분리되는 치명적인 사고를 사전예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저가 원단을 해외에서 수입・유통하는 업체와 달리 ‘파이어싹(FIRESSAK)’은 제직, 코팅, 봉제, 검수, 출고까지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 제품개발・제조과정부터 출하까지 모든 과정을 시스템화해 운영하고 있으며 국가 인증을 받은 제품임에도 최상의 품질・최고의 서비스를 위해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진행 중이다.파이어싹 박철현 대표는 “이번 2024 국제소방안전박람회는 질식소화포의 수요가 크게 늘어난 현재, 파이어싹 질식소화포의 우수성을 눈으로 보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라며 “안전과 직결되는 제품인 만큼 품질과 성능 중요하기에 국가기관이 품질을 인증한 질식소화포를 구매해야 한다”고 제품의 우수성을 강조했다.또한 박 대표는 “역대 최대 규모의 업체와 인원이 참가하는 ‘2024 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서 파이어싹(FIRESSAK)은 적극적인 판로 개척과 인지도 제고, 제품의 다양화를 통해 질식소화포 대표 브랜드를 넘어 소방안전제품의 대표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2024-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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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유일 인증 제품 질식소화포 파이어싹,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4’ 참가
국내 유일 인증 제품 질식소화포 파이어싹,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4’ 참가 자동차 부품 전문 제조기업 ㈜라지의 화재진압용 질식소화포 브랜드 파이어싹(FIRESSAK)이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4’에 참가한다고 15일 밝혔다. 파이어싹은 2024년 4월 17일부터 19일까지 일산 KINTEX에서 개최되는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4’에서 국내 최초, 국내 유일 조달청 혁신제품 및 재난안전인증을 받은 질식소화포를 선보이며 국내 공공기관 수요 창출과 해외 공공조달시장 진출 본격화에 나선다. 파이어싹의 질식소화포는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하여 제작되어 해외 선진사 대비 30% 경량화되었으며, 1400도 이상의 내화성능을 갖춰 안전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불에 타지 않는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봉제사를 사용하여 내구성을 향상시켰다. 이러한 제품의 우수성과 품질의 안정성을 인정받은 파이어싹은 국내 유일, 국내 최초 조달청 혁신제품 및 재난안전인증을 획득한 질식소화포다.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난해 12월 조달청 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 (G-PASS)으로도 지정되어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게되어 이번 엑스포 참가를 통해 해외 바이어들에게 제품을 홍보하고 해외 공공조달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박철현 파이어싹 대표는 “질식소화포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 직결되는 제품인만큼, 품질과 성능을 국가가 인증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질식소화포의 기준, 나아가 세계의 기준이 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4’가 우수 중소기업의 판로지원 등 공공조달을 통한 경제활성화, 혁신・벤처 기업의 혁신성장 지원, 해외바이어 초청 등 우수제품업체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이 목적인만큼, 파이어싹(FIRESSAK)은 국내 제품 가운데 유일하게 국가에서 인증 받은 질식소화포를 선보이며 국내 공공기관의 수요 창출은 물론 해외공공조달시장 진출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파이어싹은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4’에서 킨텍스 제1전시장 J13, J18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2024-0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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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우리가 만들면 기준이 된다” 질식소화포 전문기업, (주)라지
적극적인 투자와 기술개발 노력, 정부 인증 성과로 이어져 최대 1650℃에서 견디며 30회 반복 사용 가능 ‘파이어싹’ 박철현 대표 “전기차 화재 완전 연소 가능 제품 개발이 목표” 전기차는 내연기관차와 달리 리튬이온배터리를 동력원으로 사용한다. 엔진이 아닌 전기모터를 이용해 구동하는 방식이다. 최근 전기차 보급이 빠르게 늘면서 소방 분야에 새로운 고민거리가 생겼다. 바로 화재에 대한 우려다. 전기차 화재는 대부분 리튬이온배터리의 열폭주로 시작된다. 사고로 인한 충격이나 과충전 시 열폭주 현상이 나타나는데 일반적인 진압 방식으로는 화재를 잡기 어렵다. 질식소화포는 전기차 화재대응 장비로 가장 먼저 현장에 공급되기 시작했다. 불연성 재질의 대형 천으로 차량을 덮어 공기 유입을 차단하는 방식으로 화세를 진정시키고 연기 발생을 막는다. 사용이 간편하고 대응 효과가 좋다는 평이 이어지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시장이 커지면서 질식소화포를 출시하는 기업들도 하나둘씩 늘고 있다. 그중에서도 유독 눈길을 끄는 기업이 바로 (주)라지(대표 박철현)다. 1998년 설립한 라지는 유리섬유 제직 기술을 바탕으로 산업용 복합소재를 전문 생산하는 기업이다. 소방 분야에 진출한 시기는 2년여 남짓이지만 자동차 부품 시장에서는 잔뼈가 굵다. 자동차 배기계용 단열재 개발을 시작으로 흡음ㆍ차음재, 강도 보강재 등을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며 성장해왔다. 최근 소방으로 업역을 확대한 이후 100억원대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부설 연구소 운영… 연구개발 성과 정부 인증으로 이어져 질식소화포는 불연성 소재로 만든 대형 천이다. 차량을 덮어 공기 유입을 차단하는 방식으로 화세를 진정시킨다. 내연기관차는 물론 전기차 화재 확산 방지에도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와 훈련 성과 등이 알려지면서 최근 3년 사이 소방에서도 사용량이 급격히 증가했다. 국내에 유통되는 전기차 화재용 질식소화포는 대부분 실리카(유리섬유, SiO2) 소재다. 내열 성능이 우수한 실리카는 불연재나 용접포 소재 등으로 많이 사용되지만 인열 강도가 약한 게 흠이다. 이 때문에 경화나 접히는 부위에 힘이 가해지면 갈라짐 등의 현상이 발생한다. 라지 역시 질식소화포 소재로 실리카를 사용하는 기업 중 한 곳이다. 물론 제품 개발 초기에는 실리카의 인열 강도 문제로 타 기업처럼 애로를 겪기도 했다. 라지는 이 문제의 해법을 원단 제직 기술에서 찾아냈다. 라지가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의 대다수는 부설 연구소의 손을 거쳐 탄생했다. 그만큼 복합소재 개발에 특화된 곳이다. 이 같은 능력을 십분 발휘해 실리카의 인열 강도를 높이는 방법을 개발했다. 라지가 보유한 기술적 강점은 부설 연구소 말고도 더 있다.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려면 무엇보다 품질이 고른 양산품을 생산할 수 있어야 한다. 라지는 원단 제직은 물론 코팅과 봉제 등 공정에 필요한 설비 모두를 자체적으로 갖추고 있다. 이 같은 투자와 노력은 곧바로 정부 인증의 성과로 이어졌다. 라지의 질식소화포는 국내 질식소화포 제품 중 최초로 행정안전부 재난안전제품 인증을 획득했다. 최근엔 조달청 혁신제품으로 지정받기도 했다. 복합소재 기술력 응집된 질식소화포 ‘파이어싹’ ‘파이어싹’의 가장 큰 특징은 내연기관차는 물론 전기차의 특성까지 모두 고려해 설계했다는 점이다. 고내열 원단에 특수 코팅을 입혀 최대 1650℃에서도 견딘다. 30회까지 반복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라지는 질식소화포의 내열 성능을 높이기 위해 SiO2 함량이 96% 이상인 고순도의 실리카만을 원단 소재로 사용한다. 생산 과정에선 자체적으로 다양한 환경을 조성해 20분~2시간가량 내구성 시험을 진행한다. 스테인리스(STS) 봉제사를 사용한다는 점도 타사 제품과의 차이다. 라지에 따르면 질식소화포는 양 끝마감 부분과 큰 사이즈 제작을 위해 원단을 이어 붙이는 중간 재봉이 들어간다. 현장에서 불과 열에 직접 닿게 되는 부위다. 라지 관계자는 “이곳이 손상될 경우 산소가 유입돼 질식소화포 본연의 기능을 잃게 된다”며 “자사가 스테인리스 봉제사를 고집하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또 “타사의 경우 아라미드 봉제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며 “아라미드사는 내열성이 약 500℃에 불과해 전기차 화재대응 시 손상 우려가 크다”고 설명했다. 라지에 따르면 ‘파이어싹’은 제품 안전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한국소방산업기술원과 한국의류시험연구원에서 각각 가스 유해성 검사와 내열시험을 거쳤다. 내열시험은 1400℃ 고열에 20분간 노출 시켰을 때 제품이 용융되지 않아야 한다. 가스 유해성 검사는 실험용 쥐로 진행한다. 쥐의 평균 행동 정지 시간이 9분 이상 나와야 통과다. ‘파이어싹’은 두 번의 시험 결과가 모두 14분 이상이라는 게 관계자 설명이다. “질식소화포로 전기차 화재를 완전연소하는 게 우리의 최종 목표” 인터뷰 박철현 대표 “정부의 친환경 정책에 발맞춰 최근 우리나라도 전기차 보급이 빠르게 늘면서 화재 우려 역시 커지는 상황인데요. 전기차 화재대응에 가성비 높은 장비로 질식소화포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단순한 화재대응이 아닌 완전히 진압할 수 있는 질식소화포 개발이 최종 목표입니다” 박철현 대표는 2001년 지인의 권유로 뜻하지 않게 라지와 인연을 맺게 됐다. 사실 그는 대학 졸업 후 국내 굴지의 보험회사에서 서비스 지원 업무를 담당하며 안정적인 삶을 살고 있었다. “라지에 입사하기 전엔 제조 기업에서 일할 거란 생각을 단 한 번도 해보지 않았습니다. 제조업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전혀 없었기에 라지 입사 후 처음 3년간은 정말 힘들었죠” 박 대표는 어려서부터 호기심으로 충만했다. 호기심에 깊게 빠지더라도 늘 상식선에서 생각했기에 좋은 버릇이라고 여겼다. “스스로 칭찬하는 부분입니다. 라지를 이만큼 성장시킬 수 있었던 비결이 바로 호기심 때문이었습니다. 입사 후 한동안은 힘들었지만 한편으론 단열재에 대한 호기심이 발동했습니다” ‘왜 이렇게 만들었지?’, ‘더 좋게 만들 순 없을까?’란 호기심으로 시작된 궁금증은 단열재에 대한 전문 서적을 찾게 만들었고 점차 그는 전문가로 성장해 나갔다. 실제로 이런 노력은 3년이 되는 시점에 빛을 발하기 시작했다. “우리나라에 ‘서당 개 3년이면 풍월을 읊는다’는 속담이 있잖아요. 거짓말처럼 3년이 지나면서부터 라지의 모든 것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거래처에서 들어오는 주문을 완벽히 소화해냈고 오히려 제품을 거래처에 역으로 제안하기도 했죠” 박 대표가 입사할 당시 라지의 연 매출 수준은 3천만원 가량이었다. 완성차 업체에서 출고되는 차량도 2~300만대 수준이었다. “제가 운이 좀 따랐던 것 같아요. 본격적으로 제조업에 뛰어들었을 때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에 붐이 일기 시작했습니다. 완성차 업체의 차량 출고량이 급격히 늘면서 연 800만대를 넘어서기 시작했습니다. 자동차 내부에 장착하는 단열 부품을 생산하는 라지 역시 호재를 맞게 된 셈이죠” 라지는 지난 2021년 전기차 화재대응 장비인 질식소화포를 출시하면서 소방 분야로 업역을 확대하기 시작했다. 독자 브랜드 ‘파이어싹’도 론칭했다. “자동차 업계에 몸담고 있다 보니 자연스럽게 전기차 화재에도 관심을 두게 됐습니다. 호기심이 발동하기도 했지만 무엇보다 우리가 가진 복합소재 기술력이면 정말 좋은 질식소화포를 만들어 현장에 공급할 수 있을 거란 자신감이 있었습니다” 질식소화포 출시 후 라지는 국내외 박람회 등을 비롯해 ‘파이어싹’ 홍보 활동에 매진하기 시작했다.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해주는 고객들도 하나둘씩 늘어났다. 최근엔 해외시장 진출도 추진 중이다. 이를 위해 정부 부처에서 추진하는 수출지원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수출상담회 등에도 빠지지 않는다. “고객이 늘면서 고민거리도 생겼습니다. 질식소화포가 신규로 도입된 장비다 보니 아직 성능을 확인하는 절차가 마련돼 있지 않습니다. 단순히 제조사 측에서 제공하는 정보만을 믿고 구매할 수밖에 없는 구조죠. 이렇다 보니 시장이 매우 혼란스러운 상황입니다” 라지는 고객들에게 신뢰성 있는 제품 정보를 최대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정부가 인증한 공인 기관을 찾아다닌 횟수만도 수십 회에 달한다. 이런 노력으로 행정안전부와 조달청으로부터 우수제품 인증을 획득하고 소비자를 위한 생산물책임보험도 가입했지만 박 대표는 여전히 부족하다고 느낀다. “질식소화포는 현장에서 화재에 대응하는 장비로 충분한 성능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자칫 문제가 생기면 인명 피해로도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성능을 확인하는 절차가 필요한 이유기도 합니다” 질식소화포 출시로 이제 막 소방 분야에 발을 내디딘 박 대표지만 이 분야에서만큼 꼭 이루고 싶은 두 가지 목표가 있다. 바로 ‘파이어싹’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과 ‘파이어싹’을 이용해 전기차 화재를 완전히 연소하는 것. “브랜드명이지만 그 분야를 아우르는 제품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게 바로 조미료 ‘미원’인데요. 우리나라에서 질식소화포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가 ‘파이어싹’이 될 수 있도록 홍보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아직 전기차 화재를 완전히 진압할 수 있는 질식소화포가 개발되지 않았습니다. 라지가 반드시 개발해 전기차 화재로부터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일조하고 싶습니다”
2023-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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